끄적끄적

미라클 모닝 1/11 아침 운동 생일!!

주사이 2023. 1. 14. 11:52
반응형

드로우 앤드류 & 김미경 선생님의 유튜브를 보고
공감 갔던 말 중 하나가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게 하는 방법 중에 '생일'을 만들라고 한 것이다.
내 목표의 시작점을 까먹지 않게 시작하는 날을 생일로 만들어 기억하고
그날부터 얼마큼 지났는지 생각하며 내가 얼마나 노력했고 일 년 이년 지나며
시작한 생일날 부터 얼마나 발전했는지 느끼고 알 수 있도록 해야 된다고 했다.
그렇게 하다보면 생일날부터 목표점에 도달했다는 걸 깨달을 수 있다고 했다.
이 말에 참 공감 갔다.
우리는 쉽게 목표를 정하고 흐지부지 되며 그 목표를 정한 날을 쉽게 잊어버린다..
그날을 생일로 정하고 일년뒤 기념하고 이 년 뒤 기념한다면 목표를 이뤄가고 성취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나도 2023년 1/11일 아침운동 생일을 만들었다.~!

다이어리에 운동한 날을 엑스자로 긋는데 

이렇게 시각적으로 효과를 주면 확실히 내가 얼마나

열심히 운동을 했는지 느낄 수 있다!~!

(국민체육센터에서 운동해서 매주 월욜은 쉰다. )

 

2023년 1월11일 수요일 5시 40분 아침 운동 생일이 탄생했다 ㅋㅎㅎㅎ 

토요일 아침인 오늘 조금 귀찮았지만 운동을 하고 씻고 나오니 참 뿌듯하다.

쉬고 싶은 맘, 늦잠 자고 싶은 맘을 이겨내고 운동한 내가 너무 좋고 성취감이 생겼다.

 

원래 운동을 퇴근하고 갔었는데 하루일과가 힘들 땐

운동 가기 싫은 날이 많다. 따뜻한 집에가서 빨리 쉬고 싶고 자고 싶고,, ㅎㅎ

이런저런 핑계로 가기 싫은 마음이 커지는 저녁 운동대신

아침운동을 가야겠다고 마음먹게 되었다.

그 마음을 먹게 된데는 미라클 모닝에 대해서도 관련이 있다.  

 

개인적으로 유튜버 '돌돌콩'님의 영상을 20년도 초부터 봤었는데

미라클 모닝에 대해 많이 이야기 하셨었다. 

아침 고요한 시간에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여

하루 일과를 계획하고 이루고자하는 목표를 적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보며

미라클 모닝에 큰 매력을 느끼고 있었다. 

 

올해 목표 중 건강한 신체를 갖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이기에 

미라클 모닝 시간에 운동에 몰두하고 있다. 

 

달라질 내 모습을 기대하며 열심히 

미라클 모닝시간에 운동해 보자!! 

올 한해한 해 열심히 운동해서 뿌듯한 한 해를 느낄 것이다. ㅎㅎ!! 

반응형